카리나, 팬들에게 사과하다.

최근에 좀 시끄러웠던 거 아시죠? 바로 '강제 이별 요구'를 위해 팬들이 트럭을 동원한 시위가 있었어요. 이게 다 카리나가 연애 사실을 인정하면서 시작된 일인데요, 상황이 꽤나 복잡해졌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이 사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야기해볼까 해요.

처음에 카리나가 이재석과 사귀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졌을 때, 많은 팬들이 축하해주는 분위기였어요. 하지만 카리나가 4세대 걸그룹 중에서도 인기가 많다 보니, 사랑의 소식이 오히려 논란이 되고 말았죠. 데이트 소문이 퍼진 후에는 SM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하락하는 일까지 발생했어요. 심지어 일부 팬들은 SM엔터테인먼트 앞에서 트럭 시위를 하며 사과를 요구하기도 했어요.

그리고 5일, 카리나는 자신의 IG에 손편지를 올렸어요. "우선, 모두를 놀라게 해서 정말 죄송하다. MYs(에스파 팬들의 명칭)의 반응에 놀라 조심스러웠기 때문에 늦었다"고 시작하는 이 편지에서 카리나는 팬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의 말을 전했어요.

카리나는 이렇게 말했어요: "항상 저를 지지해 준 MYs가 얼마나 실망했을지 알고, 우리가 함께 나눴던 슬픈 대화들을 기억해요. 그 감정을 너무 잘 알기 때문에 더욱 죄송한 마음이에요. 제 감정을 전하고 싶어서 이 편지를 썼어요. 다시 상처받을 위험을 무릅쓰고 이 글을 쓴 건 팬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어서예요."

또한 그녀는 "MYs가 상처받은 부분에 대해 제대로 사과하고 싶어요. 제가 MYs에 대해 가진 진심은 항상 진짜였고, 지금도 모두가 저에게 정말 소중해요. 이 글은 짧아서 제 감정을 다 표현할 수는 없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실망시키지 않고 더 성숙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릴게요. 더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MYs, 식사 꼭 챙겨 먹고, 더 좋은 모습으로 만나요. 죄송하고, 정말 감사합니다."

이 손편지가 공개된 후, 한국 인터넷 포럼에서는 뜨거운 논의가 이어졌어요. 한국 네티즌들은 "연애하는 게 왜 사과를 해야 돼?", "트럭 시위를 한 사람들 이제 만족하나?", "연애는 범죄가 아니야, 싫으면 언팔하면 되지", "류지민 화이팅", "남자 아이돌이 연애할 때는 이런 편지 본 적 없어, 사과할 필요 없어", "행복해야 해", "이렇게 짧은 글에 사과가 이렇게 많다니, 울컥", "사랑을 응원해", "계속 사귈 계획인 것 같은데, 화이팅"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어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너무 가혹했나요, 아니면 비판이 정당했나요? 댓글로 의견을 나눠보고, 좋아요와 공유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