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DLE의 최근 컴백과 표절 논란

안녕하세요, 친구들! 오늘은 최근에 벌어진 논란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바로 (G)I-DLE의 새로운 컴백 콘셉트 사진과 관련된 표절 논란인데요, 한번 자세히 들여다보자구요!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최근 (G)I-DLE이 그들의 두 번째 정규 앨범을 위한 콘셉트 티저 사진을 공개했어요. 멤버들은 하얀 모자와 모피 치마를 입고 눈 덮인 배경 앞에서 포즈를 취했죠. 은빛 액세서리와 상의도 멋지게 매치했답니다. 근데 문제는 이 사진들이 온라인에서 발견된 다른 사진 세트와 비슷하다는 지적이 있었다는 거예요.

source:  CUBE Entertainment

비슷하다는데, 어떻게 비슷해?

일단, 이전의 다른 촬영에서도 모델들이 모피 모자와 금속 브라를 입고 눈 속에서 포즈를 취하는 걸 볼 수 있었어요. 특히 (G)I-DLE의 멤버 유기가 한 손을 허리에, 다른 손을 허벅지에 올린 채 옆으로 기대는 포즈는

원래 사진에서 모델이 비슷한 포즈를 취하고 있어서 더 논란이 되었죠. 그 모델은 손을 얼굴에 대고 있었어요.

theqoo

Chapter 3: 이게 진짜 표절이야?

이제 여기서 중요한 질문이 나와요. 이게 정말 표절인가요, 아니면 영감을 받은 것일까요? 이 사진들이 유사하다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지적을 했어요.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런 콘셉트가 옛날부터 있었다고 말하면서, 표절이라고 단정짓기 어렵다는 의견도 있어요.

CUBE Entertainment / theqoo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때?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이 문제에 대한 의견이 갈리고 있어요. 어떤 사람들은 확실히 표절이라고 주장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이런 테마가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라며 (G)I-DLE을 방어하고 있어요.

 

그럼 이제 어떻게 되는 거야?

현재로서는 CUBE 엔터테인먼트가 이 문제에 대해 공식적으로 답변을 하지 않았어요.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이상으로 (G)I-DLE의 표절 논란에 대해 알아봤어요. 여러분은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여러분의 의견도 꼭 듣고 싶네요! 다음에 또 재미있는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안녕~! 🌟